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홈으로 > 회원센터 > 밴드자게판 > 상세보기
2019-01-01 08:48:55
새해의 다짐과 작심삼일(作心三日) 색소폰

최종운
조회수 4,049 추천수 49 댓글수 2 스크랩수 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새해의 다짐과 작심삼일(作心三日) 색소폰

 

색소피아 회원 여러분

 

드디어 황금돼지 해 라는 2019 기해년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가족의 건강과 개인의 소원을 다짐하며 새해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더 작게는 새해의 소망은 색소폰을 좀 불게 되고 싶은 것이지요. 올해는 톤을 더 잡고 싶다. 서브톤을 점 더 연습하고 싶다, 비브라토를 더 연마하고 싶다. 암보를 하고 싶다.

 

곡 레퍼토리를 추가하기 위해서 색소폰의 꽃인 로라를 완성하고 싶다, 데니보이를 정복 해 보고 싶다. 워렌 힐의 헤이쥬드를 연주 하고 싶다. 트로트를 연주하고 싶다, 팝송을 연주 하고 싶다. 프로연주자의 연주를 카피하고 싶다.

 

5년이 넘도록 원곡 멜로디만 불어 그 나물에 그 밥인데 올해는 애드립을 배워 편곡을 해서 연주를 하고 싶다. 음악이론을 공부하고 싶다 등등의 저마다의 소원과 마음을 다지고 각자의 계획으로 출발한 경험이 올해만 아니라 해마다 비슷하게 반복되는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오래전 학창시절에 새 학기에 교과서나 참고서를 보면 이러한 다짐의 흔적이 잘 나타납니다. 학기 초는 당찬 각오로 열공하겠다고 연필로 밑줄을 그어 나가며 공부를 하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연필로 반복해서 밑줄을 그었던지 글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진도가 나가기 시작하다가 점점 연필로 밑줄은 긋는 빈도가 낮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참고서의 1/5 정도의 페이지부터는 아예 밑줄을 그은 흔적이 없어지기 시작하여 원래의 깨끗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이런 학창시절의 경험을 저를 포함한 모든 분들의 공통적인 모습의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학기 초의 각오나 새해의 다짐이 얼마 가지 않아 흐지부지 해지는 것을 작심삼일(作心三日)이라 합니다. 작심삼일의 또 다른 의미는 사흘을 두고 생각한 끝에 결정을 본다는 신중함을 의미가 있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마음을 단단히 먹기는 했지만 사흘만 지나면 그 결실이 흐지부지되고 만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왜 작심삼일의 현상이 나타날까 ? 물리학의 관성의 법칙으로도 설명하고 싶습니다. 움직이던 물체는 계속 움직이려 하고 정지해 있는 물체 또한 그대로 있으려고 하는 법칙입니다. 변화를 싫어하는 우리 인간의 속성도 그렇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갑자기 차가 멈추면 몸이 왔다 갔다 흔들거리는 것이 바로 관성의 법칙이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갑작스러운 변화는 또 다른 어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작심삼일 현상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작심삼일이 된다고 하여 의지가 약하다 자책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노력의 차이입니다. 정지 하고 있는 물체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가해야 움직입니다. 이처럼 우리의 각오나 다짐에도 에너지를 부어 넣을 수 있는 실천적 노력의 에너지가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새로 시작한 색소폰의 다짐을 꾸준하게 이어갈 수 있을까요? 현재 재미있게 연주하고 있는 색소폰의 연습 일상을 갑작스런 변화보다는 조금씩 변화시켜야 가능합니다. 습관화시키는 것이 중요 합니다. 조금씩 변화를 반복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새로운 결과를 낳게 됩니다.    

   

붉은 돼지의 해가 솟는 모습을 보고 올해는 이것만은 꼭! 반드시! 하는 새해 작심(作心) 아이템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작심(作心)의 목록은 제각각일 것이고, 하지만 이루고 싶은 마음이야 다 같다고 하겠지만 그게 어디 마음처럼 쉽게 되겠습니까? 허지만 쉽지는 않지만 우리는 노력해야 합니다.

 

작심삼일이라는 습관적 포로가 되기보다는 삼일동안 실천하다 중도에 그치면 또 다시 다른 좋은 계획을 세우는 마음가짐을 길러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1년 계속 마음을 다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포기 하지 않고 이어 나가는 것이 중요 합니다.

 

 

추천인 목록

남진우(spyro)
류수현(ysh0102)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글쓰기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밴드자게판 죄 없는 자가 부는 색소폰, 109 4 2019-10-06
밴드자게판 색소폰 그대 222 6 2019-09-03
밴드자게판 뿌리 깊은 색소폰 231 8 2019-08-31
밴드자게판 산 너머 산 색소폰 236 7 2019-08-26
밴드자게판 또래집단 색소폰 207 9 2019-08-15
이전게시글 남해 창선 가인리입니다 2018-12-26 13:04:19
다음게시글 즉흥연주에 대하여... 2019-01-07 11:25:47

색소피아 실시간뉴스

최신댓글소식

오픈마켓
  • 제니쿠퍼 플래티늄 엔...
    제니쿠퍼 포르테 다크...
    아우토반 [테너] 골드...
    제니쿠퍼 플래티늄 골...
    [특가] A85 이동식앰...
    핑크골드색 18K 금도...
  • 핑크골드색 18K 금도...
    제니쿠퍼 플래티늄 골...
    제니쿠퍼 플래티늄 골...
    제니쿠퍼 플래티늄 엔...
    제니쿠퍼 플래티늄 실...
    아우토반 [테너] 골드...
  • 제니쿠퍼 플래티늄 골...
    핑크골드색 18K 금도...
    제니쿠퍼 포르테 다크...